공무원2016. 2. 29. 11:50

9급공무원 합격수기 일반행정직 1년반







저는 부모님의 권유로 처음 시작해서

총기간 1년반만에 일반행정직 9급공무원에

합격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렇게 9급공무원 합격수기도 쓰게되고

정말 부끄럽기도하고 그렇네요.


저는 인강으로 공부하기로하고

인강을 많이 알아봤답니다.

일단 여러가지 샘플강의등을 봤는데

국어 정원상교수님 강의가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다 한국사 심태섭교수님 강의도

보게되었구요.

심지어 심태섭교수님은 강의도중

버럭화도 내시더라구요 ㅎㅎ

자기가 찍어주는 부분 안나오면

항의하시라면서 그런 열정이

맘에들어서 선택하고 시작했답니다.


저는 일단 국어 정원상 교수님의

교재를 급하지않게 2회독했구요.

모르는 부분은 인강으로 많게는

3번까지 익혀나갈때까지 반복해서 봤어요.


문제집에서 오답난것들은 3번에서 5번 

반복해서 풀고 외래어 표준어등은

산책하러나가거니 외출할때

틈틈히 머리속으로 떠올리며

암기해나갔구요.

특강등을 잘활용하니 도움이되더군요.








영어의 경우는 이형균교수님의

따로되어있는 문법,독해,어휘 교재가

무척 큰도움이 되었는데요.

저는 특히 문법이 부족해서 

기초부터 잡기위해 기초특강도 봤는데요.

너무 쉽게 이해가되서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줄정도 였네요.


영어는 자신감이 가장중요한거같아요.

막상 도전해보고 어려운거같으면

힘이 빠져버리거든요.

저는 수첩에다 단어와 숙어를 

써놓고 매일 5번이상 소리내서 외웠어요.

문제풀이하면서는

틀리는 부분은 화장실갈때도 

교재를 들고가서 확인할정도로 열심히했죠.









한국사 심태섭교수님은 

발음이 아주좋은편은 아니셨지만

내용이 풍성해서 신뢰가 갔구요.

반복적인 문제들을 아주 쉽게 찝어주셔서 

쉽게 갈수있었던것 같아요.

한국사위대한기출특강이 가장잘정리되어

있어서 큰 도움이됬었구요.









행정학과 행정법은 제가 행정학전공이라

자신은 있었지만

3회독이상 반복학습했구요.


과목자체가 이해하면서 암기해야하는

과목들이기 때문에 모르는거있으면

바로바로 질문게시판에 질문올라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유형에 

적응하는 연습을 많이 했답니다.









특히 다른과목들도 마찬가지지만

문제풀이가 가장중요한거같아요.

누가얼마나더 많은 문제를 풀어봤느냐

기출문제를 얼마나 더 많이풀어보고

유형에 적응했느냐에서 

결판이 나는것 같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못해도 5년치정도의

문제들은 풀이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혹시 필요하시면 아래연결해놓을테니

받아서 풀어보시면 될것같네요.




다년간의 9급공무원 기출문제 모음 받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