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2016. 3. 25. 15:16

경찰시험과목 영어 한국사 출제경향







올해 1차시험 보셨던 분들은

어떻게 좋은결과 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는 크게 난이도 조정은

없는것으로 보여요.

작년시험 난이도와 비슷한 정도의

수준으로 올해 1차 경찰시험문제들이

출제가 된것인데요.








아마도 2차 경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시험이 어떤 수준으로 출제되었는지

무척이나 궁금해하실듯 하네요.


경찰시험과목중 가장 핵심이 되는

과목은 누가뭐래도 필수과목인

영어와 한국사예요.


원래 중요한 과목이기도 하지만,

조정점수제가 시행이되면서

이 두과목의 비중은 더욱 상황이기때문에

이 두과목의 성적에 따라서

합격여부가 판가름나기도 하죠.










올해 1차 경찰시험과목 영어는 

난이도가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과는 다르게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가 되었어요.


어휘의 경우는 보통수준으로

전치사와 결합하는 동사구 문제가

출제가 되었고,

문법의 경우도 무난한 수준이였답니다.


독해까지도 무난했기 때문에

선발인원이 줄어든 이번시험은

커트라인이 크게 오를것으로 

예상이되네요.








결국 한두문제로 

경찰시험과목 영어는 당락이

좌우될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어떻게 꼼꼼하게 실수하지 않고

문제들을 풀어나가느냐가 

2차 경찰시험에서도 관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경찰시험과목 한국사는

전근대사가 15문제,근현대사 5문제로

전근대사의 비중이높았지만,

근현대사의 난이도가 높은편이였어요.

전체적인 난이도도 높은편에

속한다고 할수있는데요.


특히 개수찾는 문제가 많이출제되고

함정문제들 출제되기도 했는데요,

지난 시험에서 많은 수험생들을

당황하게 했던 사료형문제들은

 이번에는 쉽게 출제가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경찰시험과목중

한국사는 시간이 부족했을수도

있었을것 같은데요.


시간을 많이 소비하는 개수찾기문제가

총7문제나 출제가되었고,

실수할확률이 높은 문제들인 만큼

한국사에서의 시간소비가

전체시험에도 영향을 

줬을가능성도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세부적으로 문제들을 보면

기존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들에서

변형되어 출제된것들이 대다수인만큼,


자잘한 부분보다는 기본내용에

충실하면서 다년간의 

경찰시험 기출문제를 많이

보면서 적응해나가는게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