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2014. 7. 28. 18:18
고졸검정고시 과목 변경사항 2015






아시다시피 2015년 검정고시 시험부터
변화되는 부분이 많은데요.
이미 올해 부터 국사를 제외한
모든과목들이 2007 개정 교육과정으로
출제가 되기 시작했답니다.

그러면서 이번에 고졸검정고시 과목까지
2015년 부터 변경되기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사실 그동안 고졸검정고시 과목은
총 8과목으로 그동한
좀 많지 않냐라는 의견이 있던것이 사실입니다.
특히나 여러과목중
선택2의 경우에는 여러 과목들이 있지만
가정과 과학 선택이 전체이 80%나
되면서 관리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던게 현실이였는데요.






실제로 다양한 외국어들도 있었지만
최근 3년간 선택비율이
약 4%정도밖에 되지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출제는 해야되기 때문에
수많은 비용이 소비가되죠.






거기에 기타관리까지하면
효율적으로 무척 떨어진다고
판단이 되었던것 같아요.

이런 여러가지 이유와 해외의 경우에
비해서도 우리나라 고졸검정고시가
과목수가 많은편이라는 의견들이 있어
이번에 선택2를 아예 폐지하게 되었다고하네요.







결국 필수과목인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국사 6과목에
선택과목인
도덕,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
에서 택1과목
이렇게 총 7과목으로 정해졌습니다.

물론 어찌보면 부담이 줄었다고도
할수있고 한편으로는 오히려 부담이
될수도 있는 고졸검정고시 시험과목 변경인데요.






과목이 줄어들어 한과목을 추가로
공부해야하는 부담감은 줄긴했지만,
비교적 난이도가 쉬워서
합격하는데 도움이되었던
선택2가 없어짐으로써
다른 과목들에서
확실하게 점수를 따야하는
부담은 늘었다고 할수있겠네요.

물론 그렇다고 해도 최선을 다한자에겐
언제나 합격이 기다리고 있을뿐이겠죠~
오히려 제가봤을땐
긍정적인점이 더많을것 같은
생각이 확 듭니다~!







내년 시험을 준비하기전에
올해에는 어떤 문제들이
고졸검정고시 문제들로 출제가 되었는지
무척 궁금하실텐데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2014년 검정고시 기출문제
다운받으실수가 있답니다.
풀어보시고 내년 2015년 준비
확실하게 해보세요~^^


고졸검정고시 기출문제 다운받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