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2015. 10. 16. 17:55

 

 

 

 

 

사실 정년없이 일할수있는 직업들이

그렇게 많지않은것에 비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은 평생 할수 있는

정년없는 직업이랍니다.

 

다만 이 공인중개사가 되기위해서는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데요.

 

 

 

 

 

 

 

 

합격을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하고

그 중 2차과목은 부동산공시법은

총 12문제가 출제가 되고있어요.

 

물론 타과목들에 비해서 비중이

적은편에 속하지만

자칫잘못하다가는 

과락이 되버리는 과목이기도하니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과목이예요.

 

 

 

 

 

 

 

 

 

 

부동산공시법은 크게

등기법과 지적법으로 나뉘어져있어요.

하지만 이부분들을

나눠서 공부하시기보단

연결해서 공부하셔야 해요.

 

먼저 부동산등기법의 경우 해야할것이

사실 무척 많답니다.

하지만 실제 출제 문제수는

적은편이기 때문에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위주로

출제가 되고 있어요.

 

 

 

 

 

 

 

 

 

부동산등기법의 출제범위는

방금말했듯 출제범위가 넓기는하지만

민법공부할때 물권법을

확실하게 이해했다면

공부가 쉬운편이랍니다.

 

어찌보면 민법에 속해있는

절차법이기 때문에

따로 공부한다기보다는

처음 민법을 공부할때부터

염두해두면서 서로 연관지어서

유기적으로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에 맞춰

공부하셔야 해요.

 

 

 

 

 

 

 

 

 

민법의 법률행위와 물권법 부분을

부동산등기법과 연동하여

공부한다면

민법과 부동산등기법 모두

좋은 점수를 획득할수 있으실거예요^^

 

또한 등기 절차의 흐름도

확실하게 이해하셔야 하는데요.

총론과 각론을 함께 공부하고

종합적으로 이해하되

판례와 핵심예규는 완벽하게

정리가 되셔야 합니다.

 

 

 

 

 

 

 

 

 

출제경향을 보면

등기필정보,인감증명이 최근에는

출제가 안되는 방향으로 가고있고

대신 권리와 각종등기 부분의

출제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등기기록 편성공개, 첨부정보의 보존기간,

등기신청등은 약 3문제

소유권,전세권,저당권등의 권리의경우

5문제쯤으로 예상하면 될것같네요.

 

이 것에 맞춰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을

맞춰나가시면 되겠죠?

 

 

 

 

 

 

 

 

 

물론 2차합격까지 가는길만해도

 멀고도 험한길이

예상이되지만

항상 나오는 공인중개사 합격자를

바로 '나'로 만들기만 하면 작업이니까요.

꼭 성공하실수 있으실겁니다.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기출문제 보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