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2016. 1. 4. 12:05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1차시험 공부방법








'범위가 넓은 편이고 난이도가 높다'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고민으로 말씀하시는 부분이죠.


물론 모두 사실이예요.

하지만 조금은 안심되는 부분은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 시험이기에

평균 60점이상이면 무조건

합격할수가 있다라는 점이예요.

반드시 고득점을 해야될 필요는 없는거지요.









그렇기에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에 따른

공부방법도 문제풀이방법도

그에 맞춰서 진행하시면 좋아요.


먼저오늘은 주택관리사 시험과목별 

1차시험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먼저 주택관리사 1차시험과목은

민법,회계원리,공동주택시설개론

3과목으로 각각 40문제씩 5지선다형 

객관식으로 출제가되어

150분간 시험이 치러집니다.










가장먼저 만나게 되는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인 민법의 경우

첫 공부시작할때 법률용어를 파악하는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이 용어부분이 이해가 안되면

공부를 해나가시고 문제를 풀어나가시는데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민법은 범위가 넓기 떄문에

무작정 해나가기보다는

전체의 큰틀에서 구성을 파악후

그 세부적인 요소를 파악해나가세요.


이해가 중요한 과목이기에 사례에 대한

정리도 꼭 필요한 부분이구요.











회계원리는 계산문제가 포함되어있는

실전적인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안배가 

관건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그러기위해서는 정해진시간안에 문제를 

풀이해나갈수있는 스킬을 기르셔야해요.









꾸준하게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를

통해서 시간안배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되시니 꾸준하게 연습하세요.












마지막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공동주택시설개론인데요.


건축구조와 설비분야를 합친과목이기에

사실 분량이 방대한 편이예요.

하지만 내용의 방대한데 반해

문제는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출제가되죠.

출제범위도 골고루 출제되어 고른편입니다.


다만 건축설비부분이 특히 많은 문제가

출제되느 이 부분을 중점 공략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