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푼다는 작업은
문제를 보고 답을 골라낸다는 면에서
간단한듯 보여도
그 문제 하나를 풀어내기위해서 쌓아야할
지식과 노력을 생각해보면
절대 간단한게 아님을 알수있는데요.
사실 대부분 문제를 푼다는
행위를 할때는 의식적이 아닌
무의식적의 세계에 빠져드는듯한
기분이 들어요.
예를들어서 운전을 할때 같은경우
이미 몸과 머리에 습득되어있는
것을 가지고 자동적으로 하게되지
오히려 의식적이되면
부자연스러운것 처럼말이죠.
이는 교육행정직 시험과 같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같은것 같아요.
이론적 학습의 바탕위에
지속적인 교육행정직 기출문제의
풀이를 통해서 몸과 머리에
습관화하고 익어가게끔 하며,
자연스럽게 문제를 물흐르듯 풀어나가게
해야 하는 것인데요.
그럴때 좀더 직관력이 발달되고
좀더 정답에 이를 확률은
더 높아지게 된답니다.
아시겠지만 그래서 많은 공무원
수험생들은 물론 교행직 합격자분들도
교육행정직 기출문제 풀이를
정말 외울정도로 하셨다고
하는 걸겁니다.
물론 교육행정직의 현상황에서
약간의 문제점은 잊지만요.
보통은 약 5년치 정도의
지난시험문제를 풀이해보는게
일반적인데요.
교육행정직의 경우는
일단 정식 시험문제를 공개한지도
2년밖에 되지않았고,
더욱이 그 2년이전에는 지금과는
출제처도 다르고 난이도에 있어도
너무나 큰 차이를 보이기에
사실상 의미없는 문제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요.
일단 올해와 작년 교육행정직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문제를 풀이하되,
국가직 문제나 지방직 문제들도
많이 유사한 유형과 성향을 띄고 있기 때문에
함께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그 정도로만 챙겨서 풀어보셔도
기본 유형확인이라던지
문제풀이에 대한 부분은
어느정도는 해결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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