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7. 4. 2. 18:55




경찰시험의 여러과목중에

억울하게도 선택과목으로 빠지긴 했지만

그래도 많은 수험생들에게 간택받는

대표적 과목이 바로 경찰학개론이예요.


어찌보면 이름에서도 드러나듯이

경찰시험과 앞으로 경찰근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이되고 언제까지나

함께 할수밖에 없는 과목이기 때문이죠.







물론 처음봤을때는 전문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접근이

쉽지는 않은 편이지만 

또 어느정도 감만 잡게 되면

고득점을 하기에 용이한 

대표적 전략과목인데요.


얼마전 있었던 2017년 

1차 경찰시험의 경찰학개론은

법령 16문항, 이론 4문항으로 

완전기본 지향적인 문제들 위주로

출제가 되었답니다.

다만 난이도는 작년에 비해서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렇다 해도 큰 폭의 상승은 아니였습니다.







일단 경찰학개론은 핵심포인트를

잡아내는게 중요한데요.

실제로 이전 출제문제들을

계속해서 보다보면 

대부분 크게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정형적인 문제들로 출제가 되고있어요.


사실상 전 문제가 그런 형태구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불필요한

내용들에 매달리면서 공부하시기보단

핵심포인트 위주로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해나가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이 과목은 문제를 풀이가

매우 중요한 과목인데요.

이론과 그 이론을 바탕으로한 문제풀이가

제대로 이어지지 못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예요.


이런 부분들은 기본 문제풀이도

중요하긴 하지만

이전에 출제된 기출문제를 

실전과 같이 풀어보는게 핵심인데요.

이를 통해서 이론과 문제가

어떤식으로 다른지 느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핵심 중에서도

내가 자꾸 실수하는 문제나 

틀리는 내용들은 꼭 표기를 해두세요.

언제나 그렇지만 자주 틀리는 문제는

다음에도 또 틀리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이런문제는 평소에도 익혀야 하지만

시험을 앞두고는 집중적으로

보시면서 완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어두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절대 오답이 나오지 

않으실거예요.

이것만 잡으셔도 이전보다 

10점이상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찰학개론 역대 기출문제 모두 받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