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8. 3. 30. 21:03



그 동안 지방직9급 영어 보다는

국가직 영어가 좀더 쉽다는게 통설이였습니다.

이는 어느정도 사실이기도 한데요.

특히 지난 2017 공무원 시험에서는

좀더 확실하게 느껴질 정도였어요.


2017년에는 국가직9급 시험이 

상반기 하반기 두차례나 치러졌죠.

결과를 보면 상반기 하반기 

국가직 영어 모두 비교적 쉽게

출제가 된 편이였습니다.





먼저 4월 상반기 국가직 영어의 경우

어휘부터 독해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이 쉽게 느껴질 정도였는데요.


먼저 어휘파트에서는 

이전 기출단어와 기출숙어에서

상당수가 출제가 되었고,

이외의 문제들도 대체로 평이하게 출제되면서

기본적인 부분들만 갖춰놨다면

큰 어려움없이 득점이 가능하셨을듯 합니다.




문법 역시도 4문제 모두 

크게 기출에서 빗겨가지 않는

수준의 문제들로 출제구성이 

되어 있었구요.


다만 10문항이나 출제가 된 독해는

가장 난이도가 높은 문제인

빈칸완성형 문제가 4문항이 나왔고

최근 공무원 영어 경향대로 

긴 지문출제가 유지되면서 

풀이시간 관리부분만 잘되었다면

역시나 큰 문제는 없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흐름은 2017년 하반기

국가직 영어에까지 계속해서 이어졌는데요.

여전히 어휘 4문항, 생활영어 2문항

문법 4문항, 독해 10문항으로 

기본 영역별 문항수는 이어졌고,

어휘역시 기출에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한 수준이였습니다.


문법역시도 계속해서 국가직 영어가 그래왔듯

기출과 주요 핵심문법에 대한

기초학습이 단단히 되어있다면

순조롭게 대처가 가능했을것 같구요.





하지만 국가직 영어 하반기 독해의 경우는

상반기보다는 약간

어렵게 출제된게 특징인데요.

독해에 포함된 어휘가

꽤 높은 수준이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점수내기 좋은 유형은

주제나 제목찾기등의 문제들이

전혀 출제되지 않았다는 점도

난이도를 높은 요인이였는데요.

대신 좀더 어려운 유형인

 내용일치문제가 더 늘어나

3문제나 출제되면서 체감난이도가

오른듯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공무원 영어의 난이도가

상향되는 추세는 아니기 떄문에

앞으로도 국가직 영어는

무난함을 이어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최근 추세를 봤을때 독해의 

어휘가 까다로워지거나 

지문이 좀더 길어짐으로 인해서 

이전보다는 독해강세 흐름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이점은 유념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국가직 영어 기출문제 받고 풀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