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8. 12. 17. 22:40




이번 2018년 그 어느때보다 

확연한 큰 변화를 보였던 소방관시험이

이제 모두 마무리가 되었어요.

작년부터 시작된 대규모 채용이

올해 뿐 아니라 2019년까지도 계속이어질듯하고

제도상으로도 또 문제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일단 2018년 하반기 소방관 시험부터

그동안 절대로 공개를 하지않았던

시험문제를 전격적으로 공개하게 되었어요.

사실 이 부분이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큰데요.





먼저 그 동안 소방관 기출문제를

찾기어려워서 공부가 불편했던

수험생들은 정말 기쁜 소식일수밖에 없어요.

물론 기출복원문제집같은게 팔긴했지만

100%완벽하냐 아니냐는

알수가 없었던 부분이니까요.


사실 소방관 기출문제는 수험생에게는

다음 시험을 예측하기위해서는

가장 필요한 자료일수밖에 없기에

더욱 간절한측면도 있었기에

수험생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가 없어요.





하지만 이런 부분보다도 소방관 기출문제가

공개된 이유는 문제의 오류들에

대한 부분들 때문이예요.

이상하게도 비공개 시험문제들에

오류문제들이 많은데 반해

이의제기가 쉽지않다보니 

문제점이 많았거든요.


일단 공개로 전환이되게되면

문제들이 공개가 되기에 출제가 투명해지고

좀더 신경쓸수밖에 없기에

오류도 좀더 줄어드는게 보통이예요.

다만 그러다보니 문제유형이나

난이도변화가 야기되는데요.






실제로 이번 2018년 하반기 소방관 기출문제를

보게되면 확연한 차이를 보였어요.

다만 변화가 쉬운쪽으로 되었다는게

특이점이라 할수가 있는데요.


국어의 경우에는 많은 차이점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언제나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과목인 영어가 훨씬 쉬운 난이도로

완전히 변별력을 잃었다고 할정도로

출제가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영어 우수자들이

약간의 피해를 볼수밖에 없었죠.





여기에 소방관시험 한국사과목도

이전문제들의 재활용문제들이 

여럿 출제가 되면서 상당히

쉽게 출제가 된편이였는데요.


이마도 2019년 소방관시험에서도

계속해서 어렵지 않은 

출제는 이어질것으로 보이고

이번에 변화된 유형을 그대로 답습할

가능성이 높은만큼 

이번 2018 하반기 소방관 기출문제를

참고하셔서 다음 시험을

준비해보셨으면 합니다.




소방관 기출문제 다운받고 준비시작하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