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2015. 3. 24. 15:01

대입검정고시 기출문제 중요한이유 바로이거

 

 

 

 

 

 

 

어느새 겨울이 물러가는지 봄내음이 담뿍 나더라구요.

봄하면 생각나는것중에 저는 대입검정고시를 빼놓을수가 없더라구요.

저도 예전에 검정고시 시험을 본적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매년 4월이 가까워 오면  그것부터 생각나는것 보면 말이죠.

 

 

 

 

 

 

 

 

올해 시험은 이미 원서접수는 끝이나고

4월 12일 일요일 시험을 앞두고있는데요.

올해 같은 경우는  대입검정고시과목중 선택2가 없어졌기 때문에

준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좀더 수월하게 시험을

준비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선택2가 점수를 따는데는 무척 큰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걸 준비할 시간에 다른 과목들에 투자할수 있다라는것은

오히려 고득점에 유리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공부 초기,

그리고 마무리 정리를 하면서 대입검정고시 기출문제 풀이를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사실 기본적으로 이론공부후 문제풀이가 중요한건 당연하지만

이 대입검정고시 기출문제의 중요성은

몇번을 말해도 부족함이 없을것 같아요.

 

 

 

 

 

 

 

 

가장 간단하게 생각해보아도 실제로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다보니

내가 1년전 2년전 시험을 봤다면 실전에서 만날 수 있었던 문제들이고,

그렇기에 실제시험 연습을 하기에는 이만한 문제들이 없기 때문이랍니다.

 

매년 시험난이도 또한 비슷한 편이다보니,

이만한 경험은 없으리라고 생각이드네요.

 

 

 

 

 

 

 

 

물론 학습초기때도 한번 흝어보시는것도 도움이된답니다.

대략적인 출제경향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처음 대입검정고시 기출문제를 보신거라면

당연히 어려울수밖에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문제 풀어보시고 겁먹으실 필요는 없어요~

 

문제풀이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최종마무리 때의 풀이인데요.

최종점검을 진행할때에는 되도록 실전처럼 시간도 실전 시험시간에

맞춰서 풀이해보시고 점검해보시는게 좋답니다.

 

그래야 확실하게 실력확인이되고 실전시험에서

당황하지 않으실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검정고시 시험성적으로 따로 수능을 보시지 않고도

특별전형으로 대학진학까지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물론 어느정도의 대학을 가실수 있냐라는 것은 얼마나 고득점을 맞느냐에

따라서 다르다보니 대학진학까지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다른 분들 보다

더욱 많은 노력을 해주셔야 할것 같네요~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