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2015. 4. 10. 17:01

순경시험 난이도 2015년 1차시험결과는?

 

 

 

 

 

 

 

2015년 경찰시험 1회차 필기시험이
지난 2월 14일에 있었죠.
2차,3차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번 순경시험 난이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일단 이번 순경시험 필기시험에는 총 5338명의
합격자가 선발되었답니다.


물론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을 통해서
3200여명으로 정리가 될텐데요.
응시자만 약 6만여명으로 경쟁률만해도
18.8대 1이라고 하네요.

 

 

 

 

 

 

 


이번 순경시험난이도를 살펴보면
영어는 평이한 편이였으나 한국사와 국어가
어려웠다고 하네요.

 

가장 민감한 영어의 경우 출제경향이 갈수록
문법이문항이 줄어들고있고
난이도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조금 쉬워졌고 작년과 비슷한 평이한
정도였다고 합니다.

 

 

 

 

 

 

 

 

다만 단순 영어문제가 아닌
경찰행정 관련 문제들이
출제가 되어서 이런 부분까지 생각지
못한 분들은 난감함을 느끼실수도 있을것 같네요.

 

 

 

 

 

 

 

 


한국사의 경우는 위에서 말했듯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특히 근현대사 부분이 난이도가 높아
근현대사 부분에서 합격의 당락이 좌우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사 난이도는
낮아지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암기는 물론 이해까지 확실하게
병행되야 할것 같네요.

 

 

 

 

 

 

국어의 경우에는 본문내용과 선택항 까지도
전체적으로 내용들이 길어져서
체감할수 있는 난이도가 더 높아졌다는 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안배 부분도 무시하지
못했을것 같네요.

 

 

 

 

 

 

올해의 경우 그래도 합격자 분들 중에서
인강을 통해서 합격하신 분들도
눈에 띄게 무척 많이 늘어난것 같더라구요.

일단 확실하게 이론정리가 반복학습을 통해서
다져졌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순경시험 난이도를 확인하는데는
직접 문제를 풀어보시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아래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면
도움이 되시지않을까 하네요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