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2015. 6. 11. 18:22

2015년 2차 경찰시험 난이도 어땠을까?

 

 

 

 

 

 

지난달인 5월 30일 전격적으로

경찰시험 2차시험이 치러졌답니다.

 

보통은 시험장에 나서는 분들의

표정은 어둡기 마련인데,

이번 시험에서는 다들 밝은 표정으로

시험장을 나오는 모습이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번 2015년 2차 경찰시험 난이도가

체감적으로 낮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가채점 결과에서도 평소보다 20점이

향상되는 분도 있고

전 1차 경찰시험과는 확연한

난이도의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쉽게 출제되기도 했지만

예문들도 쉬운 편이였다고

하는 평이 많은데요.

 

하지만 그저 웃을 수 만은 없는게

나만 쉬웠다면 문제될게없지만

고득점을 맞았다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면서 합격선이

크게 상승할 것은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예요.

 

 

 

 

 

 

 

특히 2015년 2차 경찰시험에서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이

쉽게 출제가 되면서

조금만 틀려도 위태한거 아니냐는

위기감또한 높은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고교과목들은 난이도가

오히려 더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국어사회의 경우는 시간안배까지도

문제가 생길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였다고 하네요.

물론 올해 1차시험보다도

훨씬 어렵게 출제가 되었구요.

 

보통 고교과목의 경우 수능정도수준을

생각하고는 하는데

이번 시험의경우 경찰시험 난이도가

다소 그 수준을 넘어섰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셨을것이라는 평입니다.

 

덕분에 조정점수 부분에서

다소 불리해질수도 있어

결과예측이 더욱 미궁으로

빠져드는것 같네요.

 

 

 

 

물론 올해 시험은 끝이난게 아니죠.

올해는 3차시험까지 존재합니다.

9월 19일 토요일 경찰시험이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3차시험 혹은 내년시험을

대비하시기전에 어떤 문제들이 나왔었는지

2015년 2차 경찰시험 난이도는 어땠는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