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2015. 9. 22. 12:58

경찰시험 난이도 2015년 순경 3차시험

 

 

 

 

 

 

 

 

 

올해 경찰시험 3차시험이

며칠전인 9월 19일 치러지면서

3번의 필기시험이 모두 마무리가 되었죠.

 

지난 2차 경찰시험 난이도가

다소 낮았다고 평가되었던 반면

이번 3차시험의 경우

시험을 경험하신 응시생분들

반응은 어려웠다는 평인데요.

 

 

 

 

 

 

 

 

 

특히나 경찰시험 형법 형사소송법의 경우에는

모두가 난이도가 높아진게 아닌가하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특히나 최신판례부분을

간과하신 분들의경우

최신판례부분이 인용되고

지문자체도 길게 출제되면서 

문제가 어렵기도 하지만

시간 부족을 이야기 하시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국어,영어,한국사

공통과목들 또한 지난 2차시험에비해

체감 난이도가 상승되었다는 평인데요.

 

영어 역시나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시간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물론 한편에서는 3차 경찰시험 난이도가

크게 상승이 되었다기 보다는

지난 2차시험이 다소 쉽게

출제가 되다보니 상대적으로

어렵게 생각되는 것이 아닌가하는

평가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학습이라는것이

상대적인것이다보니

평이 제각각 다를수 있긴하지만

크게는 아니더라도

약간 난이도가 상승된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확실한 결과는

경찰시험 커트라인이라던지

합격선이 나오게되면

확실히 알수있겠죠? 

필기 합격자 발표는 25일이니까요^^

 

 

 

 

 

 

 

 

 

일단 경찰공무원 시험에

어떤 문제들이 출제가 되고있고

그 난이도는 얼마나 되는지는

직접 문제들을 풀어보시는

방법밖에는 없답니다.

 

직접 출제된 경찰시험 기출문제

풀어보시고 어떤식으로

학습을 해나가실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기출문제 다운받고 풀어보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