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2015. 12. 15. 18:39

경찰시험 난이도 올해 이랬답니다







2015년 경찰공무원시험은 

3차까지 인원을 뽑을 정도로 

전보다 모집인원이 늘어났었죠.


2017년까지 2만여명을

늘려나간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많은 인원을 충원할때

경찰시험에 도전하셔야 하겠죠?








올해 시험이 마무리된 시점에서

2015년 경찰시험난이도를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다른해에 비해서는

쉬운편이였어요.


다만 3차에서

법관련 과목들이 어렵게 출제가되면서

다소 경찰시험 난이도가 올라간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장 까다로워하는

영어에 경우는

1차 2차시험에서는 무난하게

출제가되어서 영어에 약하신 분들이

큰 도움을 받았어요.


다만 3차시험의경우 지문이 길게

출제가 되면서 시간부족으로인한

어려움을 많이 호소하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봤을때

2015년 경찰시험 난이도는 

다른때에 비해서는 낮은 편에 속한다 

할수가 있어요.








물론 이런 흐름이 내년까지 

이어질지는 전혀 알수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과목이 쉬웠다,어떤과목이 어려웠다

이런 얘기에 너무 신경쓰지말고

최선을 다하는 방법밖에는 없을것 같네요.


올해 같은 경우도 형법과 같은 

법과목과 영어의 경우에도

어려웠다는 얘기가 많았지만

한편에서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고

의견이 각각 달랐거든요.








아무래도 난이도는 사람에따라서

체감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풀어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하네요.


직접 경찰시험 난이도를 체감하고 싶으시면

2015년 있었던 기출문제를 풀이해보시고

앞으로의 방향도 함께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경찰시험 전과목 기출문제 다운받기[클릭]<<







    

Posted by 레보랜드